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연구학교 담당교사, 교육전문직 대상 연구학교 운영 연수

연구학교 연수
연구학교 연수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원장 김경호)은 2021학년도 정책연구·시범학교(이하 연구학교) 담당교사와 담당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연구학교 운영 관련 연수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유레카 활용 ▲연구학교 운영 기본 방향 ▲운영 일정에 따라 학교에서 할 일 ▲연구학교 단계별 지원 장학 내용 등을 설명하고, 학교-교육지원청-연구정보원-본청 4자 협의체를 통한 연구학교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은 유레카 통계와 분석 실습에 관심이 높았는데, 유레카는 교사,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설문조사와 그 설문 결과를 분석하는 프로그램으로, 연구학교 운영의 타당도와 신뢰도를 검증하는 방법이다.

또 이번 유레카 통계 연수에 학습연구년제 교사들도 참석하여 각종 양적 데이터를 검색, 분석하고 데이터를 활용한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배웠으며, 이를 통해 정책연구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김경호 연구정보원장은“향후 학교-교육지원청-도교육청-연구정보원 4자 협의체 강화로 연구학교의 운영 및 일반화를 위한 학교맞춤형 장학 지원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