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학교지원센터,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조사 업무 지원
상태바
영천학교지원센터,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조사 업무 지원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1.11.0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사 손을 거치지 않는 일괄 처리로 업무경감 UP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양재영) 학교지원센터는 1일부터 8일까지 관내 10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21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조사’ 업무를 지원했다.

초등돌봄교실 운영 내실화를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는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조사’는 각 학교에서 돌봄 참여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교육지원청으로 제출하면 교육지원청에서 이를 수합해 도교육청으로 보고하게 되는데 이를 위해서 담당교사는 설문지 배부에서 수합, 통계처리까지 여러 단계의 업무 처리 과정을 거친다.

영천 학교지원센터는 돌봄업무담당교사의 업무 경감을 위해 초등돌봄교실 만족도 조사 진행 방식을 개선했다. 학교지원센터에서 ‘유레카’ 설문 통계 프로그램을 이용해 온라인 설문을 실시하고 결과 수합 및 통계처리까지 일괄 진행했으며 그 결과를 도교육청에 바로 보고했다. 학교가 기존에 해오던 설문 결과 공문 제출도 당연히 생략됐다. 학교는 학교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가정통신문을 활용해 학부모에게 설문참여를 위한 Url주소와 QR코드를 안내하는 역할만 했다.

업무지원을 받은 돌봄업무 담당교사 김모 씨는 “매년 만족도 조사를 위해서 가정통신문 작성, 설문지 출력, 가정에 배부 및 수합, 통계처리 후 공문 발송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던 업무를 학교지원센터에서 일괄 처리해줌으로써 실질적인 업무경감이 됐다. 학교지원센터가 교사의 행정업무를 덜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양재영 교육장은 “설문조사나 통계업무와 같이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행정업무를 가급적 교사의 손을 거치지 않고 설문이나 통계처리가 이루어지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원하는 것이 학교지원센터의 중요한 역할이다. 앞으로도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여러 영역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