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KSDC는 명실공히 사회과학 양적연구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한국사회과학데이터센터(KSDC)는 1997년 창립 이후 한국사회과학의 발전에 보탬이 되려는 소박한 목적을 가지고
여러 교수님 및 연구원과 함께 앞만 보고 달려왔습니다.
그동안 많은 교수님, 대학원생, 연구자 그리고 대학도서관 사서들의 관심과 격려가 KSDC를 지속적으로 성장시켜왔습니다.
KSDC자료를 이용한 연구가 많이 축적되면서 감사와 더불어 보람을 느낍니다.

KSDC의 기능으로
첫째는, 신뢰성과 객관성 있는 조사 및 통계자료의 수집 · 가공 · 보존을 통해 연구자들을 위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료탐색 · 통계분석 · 온라인조사 등의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최대 사회과학 원자료(raw data) 아카이브인 ICPSR의 국가회원으로서, 해외 자료의 원활한 공유 및 사용은 물론 국내자료의 국제적 사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비교 및 시계열연구가 가능한 다양한 시리즈 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둘째는, 공공기관의 DB구축을 위한 DB 및 시스템설계, 메타데이터 개발 등의 컨설팅 및 자문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셋째는, 초중등 교사들의 과학적 교수학습을 지원하는 교육용 데이터베이스를 운영하고,
수업 및 연구에 필요한 자료제공, 교육지원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넷째는, 학술 및 공공 분야의 경험적 자료를 직접 생성하는 조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KSDC는 WVS(World Values Survey), CSES(Comparative Study of Electoral System)의
세계적인 조사프로젝트의 한국 대표기관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KSDC는 명실공히 세계적인 사회과학 양적연구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동안 KSDC에 뜨거운 관심과 열의를 가지고 격려와 질책을 해주셨던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사장 이남영(前 한국정치학회장/세종대학교 정책대학원장)

한국사회과학데이터센터
Korean Social science Data Center
(133-834) 서울특별시 성동구 아차산로7나길 18 에이팩센터 701호 | 대표번호 : 02) 460 - 9455
Copyright ⓒ 2011 by KSDC All right Reserved.